3D Engine/Cocos2d-x

Cocostudio의 ActionNode leak (cocos2d-x 2.2.2)

BlueSwamp 2014. 5. 31. 10:29
반응형

Cocostudio로 액션을 만들고 액션매니저를 이용해서

ActionManager::shareManager()->playActionByName

아래와 같이 실행을 해주면

액션이 실행되는 경우 메모리 누수가 발생한다.

(액션을 실행하지 않았을 때는 메모리 누수 없음)


이 메모리 누수를 없애려면

extensions/CocoStudio/Action/CCActionNode.cpp

를 수정해줘야 한다.

ActionNode::~ActionNode()
{
    if (m_action == NULL)
    {
        CC_SAFE_RELEASE_NULL(m_actionSpawn);
    }
    else
    {
        CC_SAFE_RELEASE_NULL(m_actionSpawn);
        CC_SAFE_RELEASE_NULL(m_action);
    }

    if (m_FrameArray != NULL)
    {
        m_FrameArray->removeAllObjects();
        CC_SAFE_RELEASE_NULL(m_FrameArray);
    }
}


 

메모리 해체하는 부분에서 저 빨간 부분을 추가해주면 메모리 누수가 없어진다.

 

출처 : http://hondoom.com/zbxe/index.php?document_srl=769501&mid=study

 

반응형